낙동강 권역 6개 지자체, 협의체 1주년 맞아 김해서 파크골프대회 열어

박유제 / 2023-11-03 20:33:59
경남 김해시·양산시-부산 북구·강서구·사상구·사하구 '낙동강시대 다짐'

경남 김해시와 양산시, 부산 북구와 강서구 및 사상구와 사하구 등 낙동강 권역 6개 지방자치단체가 3일 김해에서 낙동강협의체 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 낙동강협의체 지방자치단체장들이 공동협력사업 등을 보고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김해시 제공]

 

낙동강 권역의 공동문제를 해결하고 문화관광산업 발전과 공동번영을 위해 결성된 낙동강협의체는 이날 김해시 한림면 술뫼파크골프장에서 기념행사와 함께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1주년 기념행사는 김해시민들이 준비한 ‘내외동주민자치센터 라인댄스팀’의 축하 공연과 6개 지자체 소속 합창단 77명으로 구성된 ‘낙동강협의체 시립합창단의 합동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시·구청장들은 낙동강협의체 모바일스탬프 투어, 컨퍼런스 개최, 낙동강 수질개선사업, 공동협력사업 신년발표 등 공동협력사업의 취지를 직접 들려주고 앞으로 100년 새로운 낙동강 시대를 여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어진 낙동강협의체 파크골프대회에는 6개 지자체장, 도·시의원, 유관기관장을 비롯해 288명의 파크골프협회 선수단 등 400여 명이 참가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오늘의 만남이 새로운 낙동강시대를 여는 초석이 되어 함께 개발한 공동협력사업 추진으로 낙동강권역 지자체들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낙동강협의체는 지난 1년 간 지자체별 낙동강 인근 사업동향과 현안문제를 공유하고, 시민들에게 행사와 축제를 공동으로 홍보해왔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유제

박유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