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한국에너지공단, 소상공인 에너지 효율 향상 맞손

진현권 기자 / 2025-05-19 16:16:54
업무협약 체결…소상공인 경쟁력 강화·탄소중립 전환 목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한국에너지공단은 19일 경상원 본원 대교육장에서 도내 소상공인의 에너지비용 부담 경감 및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도모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19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과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간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민철 경상원장(오른쪽)과 한영배 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 복지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원 제공]

 

이번 협약식에는 김민철 경상원장, 한영배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복지이사 등을 비롯한 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에너지 효율 향상 및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체계 구축 △에너지비용 부담 완화 지원사업 연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ESG 협력 △소상공인 지원사업 상호 홍보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에너지복지 실현에 중점을 두고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양 기관은 도내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사업 △정부 정책(RE 100) △신재생건물지원제도 △신재생 융복합 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에너지절약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민철 경상원장은 "이번 협약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이 친환경 전환과 에너지비용 절감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전환점"이라며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탄소중립 전환이 동시에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