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경기신보와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현장 소통 행보

김영석 기자 / 2024-02-06 16:53:32
경기신보 일일명예지점장 위촉돼 고양시 중소기업·소상공인 애로사항 청취

경기신용보증재단은 6일 고양시 일산전통시장에서 고은정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함께 현장 소통상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6일 경기신보 일일명예 고양지점장에 위촉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고은정 부위원장이 경기신보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신보 제공]

 

이날 현장상담회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든든히 뒷받침하고 있는 고양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상담회에는 경기신보 시석중 이사장과 고은정 부위원장, 박해균 일산전통시장 상인회장,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나호진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고양지회장, 황진선 일산새마을금고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고 부위원장은 이날 일산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경기신보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돼 경제노동위원회 활동을 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심도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현장 상담을 이어갔다.

 

그는 어려운 경제상황 타개를 위한 김동연 경기지사의 확장 추경으로 마련된 '경기 기회UP 특례보증 대환자금' 등 여러 보증 상품을 상세히 안내해 상담 소상공인 등의 호응을 받았다.

 

고 부위원장은 제6·7대 고양시의회 의원을 거친 경기도의회 재선 의원으로 도내 특화산업 육성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에 대해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을 펼쳐온 '지역통'이다.

 

▲ 고은정 부위원장과 시석중 이사장 등이 고양 일산시장을 돌다보고 있다.[경기신보 제공]

 

또한 고 부위원장은 경기도의 ESG 및 탄소중립 적극 실천을 통해 경기도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자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에 노력하는 인물로 정평이 나 있다.

 

상담 후 시장 답사에 나선 고 부위원장은 시장 곳곳에서 마주친 상인들의 경기침체로 인한 매출부진, 고객감소, 자금난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들으며 지역경제의 안정과 성장을 위해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으로서 경제살리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고은정 부위원장은 "이번 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회를 통해 고양특례시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고, 어떠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경기도의회는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경기도 결제활성화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시석중 이사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쉼없이 노력해주시고,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성실히 임무를 다해주신 고은정 부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도민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