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청,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강성명 기자 / 2024-09-10 16:24:44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이 10일 대강당에서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 10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이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서해해경청 제공]

 

이명준 서해해경청장은 내외빈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의 기념사를 대독했다.

 

김 청장은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1만3000여 해양경찰과 가족여러분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며 "해양경찰은 해양종합 치안기관으로서 국제 해양질서 유지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우리 바다와 국민이 더 자유롭고, 안전하며, 더 풍요롭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혁영 서해해경 정책자문위원장(씨월드고속훼리 회장)은 축사에서 "기본에 충실한 해양경찰의 헌신과 활약 덕택에 우리 국민은 마음 편하게 해양생활을 영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슴에는 바다를 품으며 국민을 위해 안전한 바다를 만드는데 진주나 보배 같은 해양경찰이 돼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격려했다.

 

해양경찰의 날은 배타적 경제수역제도가 법제화되고 발효된 9월10일을 기념해 지난 2013년부터 법정 기념일로 기념되고 있다.

 

해양경찰 창설일은 1953년 12월 23일로 당시 해경은 내무부 치안국 소속의 해양경찰대로 출범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