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죤은 겨울 아웃도어 활동 후 기능성 의류를 세탁하기 적합한 제품을 15일 밝혔다.
![]() |
| ▲ 피죤 '중성세제 울터치'. [피죤 제공] |
'중성세제 울터치'는 일반 세탁세제와 달리 단백질, 지질에 대한 손상을 줄여 손상되기 쉬운 기능성 의류를 세탁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강력한 냄새 제거 성분이 냄새 원인 분자를 깔끔하게 제거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없애준다. 대한아토피협회 우수등급 추천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평소 등산복 전체를 세탁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오염된 부분이나 얼룩만 제거해서 입는 것도 방법이다. 등산복의 기능을 손상하는 원인 중 하나가 유분인데, 산행 시 바르는 선크림이나 사람 목에서 나오는 기름기가 등산복 원단을 상하게 할 수 있다.
목 부분만 세탁하는 것도 등산복의 기능을 오래 유지할 방법이다. 크린랲 '아웃도어 얼룩 리무버'는 패딩이나 요가복, 등산복과 같은 세탁하기에 번거로운 기능성 의류의 얼룩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실리콘 브러시 펌프로 별도의 도구 없이 간편하게 없앨 수 있다.
옷장에 제습제를 넣어 보관하면 습기로 인한 곰팡이와 악취까지 방지할 수 있어 더욱 쾌적하게 등산복을 관리할 수 있다. 피죤 '습기제로'는 무게의 14배를 흡수하는 염화칼슘을 사용해 강력한 제습력을 자랑한다. 퀴퀴한 냄새의 원인인 곰팡이 발생을 방지해 옷장, 욕실, 신발장과 같이 제습이 필요한 곳에 비치하면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