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등산로 해충 기피제 설치-공예품대전 개인부문 수상

손임규 기자 / 2025-07-10 09:11:29

경남 함안군보건소는 지난달 해충 매개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이용객이 많은 관내 주요 등산로 10곳에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 등산로에 설치된 해충 기피제 자동 분사기 모습 [함안군 제공]

 

기존 분사기 설치장소 2곳과 올해 10곳을 추가로 설치해 군내 총 12곳에서 기피제 자동 분사기 사용이 가능하다. 

 

전면 안내문에는 다국어 자동분사기 사용법 큐알(QR)코드를 부착해 외국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함안군보건소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모기 진드기 등 해충의 활동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기피제 자동 분사기를 활용해 진드기나 모기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야외활동을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함안군, 제55회 경남도 공예품대전서 개인부문 수상 

 

▲ 개인부문에서 금속분야에 출품한 조문기 작가의 '천년의 숨결 천년의 소리(대금청가리개)' 작품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제55회 경남도 공예품대전'에서 개인부문 은상에 조문기 작가, 입선에 최광순 작가가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도 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한 '경남도 공예품대전'에는 총 272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92점이 선정됐다. 

 

군에서는 개인부문에서 금속분야에 출품한 조문기 작가의 '천년의 숨결 천년의 소리(대금청가리개)'가 은상을 차지했다. 종이분야에 출품한 최광순 작가의 작품 '한결'이 입선을 수상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