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소식] '2025 안양시 평생교육기관 실무자 연수' 개최

김영석 기자 / 2025-11-10 16:07:08

경기 안양시가 지난 7일 경기도 남양주시 실학박물관에서 관내 평생교육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5년 안양시 평생교육기관 실무자 연수'를 개최했다.

 

▲ 지난 7일 진행된 안양시 '2025 평생교육 실무자 연수' 모습.  [안양시 제공]

 

연수는 평생교육 사업의 활성화와 효율형 향상을 위해 매년 진행되는 것으로, 올해는 인공지능(AI) 시대에 맞춘 평생학습 패러다임의 전환을 모색하고 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연수에는 2025년 안양시 평생교육 보조금 지원사업 기관 등 20개 교육기관의 실무자 33명이 참가했다.

 

오전에는 '인공지능(AI) 시대, 평생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 이란 주제로 백란 호남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연구소장의 특강이 진행됐고, 오후에는 2025년 안양시 평생교육 지원사업 우수사례 공유 시간이 마련됐다.

 

또 실학박물관 및 정약용 유적지 견학과 프리저브드 플라워 체험 등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안양시 관계자는 "시민의 평생학습을 이끄는 지역 기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인공지능(AI) 시대로의 급격한 변화에 발맞춰 실무자들이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