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 연동 회원 10만 명 넘어

하유진 기자 / 2024-11-21 16:33:12

KB국민카드는 공공분야 기술혁신 기업인 '웰로'와 손잡고 선보인 KB 페이 내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의 연동 회원이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 KB국민카드, KB Pay 내 웰로 회원 10만 명 돌파. [KB국민카드 제공]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는 다양한 정부 정책을 수요자들에게 알리고 지원금 신청을 돕는 서비스다. 지난 3월 오픈 이후 현재까지 10만 명이 넘는 회원이 가입했다.

올해 20만 개 이상의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약 3400억 원에 달하는 주요 정책 정보에 대한 알림을 연결했다. KB 페이 사용자들은 국내 2700여 개 기관의 정책 데이터를 개인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서비스 편의성 강화를 위해 오는 12월 행안부의 혜택알리미 신청 연동을 하고, 내년 1분기에는 간편 신청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정책 지원이 필요한 수요자에게 큰 호응을 받았던 본 서비스는 금융과 스타트업 간 성공적인 협력 사례다"며 "앞으로도 웰로와 협력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