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귀국 김동연 "국정자원 화재 조치 현황 세부 점검"

진현권 기자 / 2025-09-28 16:14:44
정부 시스템 연계 경기도 전자관보 등 24개 메뉴 '접속 불가'
"빈틈 없는 재난 대응, 도민 입장 친절·정확한 후속 조치" 지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8일 "중국 출장 중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상황을 보고 받고,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긴급 조치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김 지사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귀국하자마자 그간 상황과 조치 현황을 세부적으로 점검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도 재난 대응에 빈틈이 없도록 하는 동시에, 도민의 입장에서 친절하고 정확하게 후속 조치를 하도록 했다"며 "정부 시스템이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의 복구 작업에도 적극 협조를 당부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27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해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등 5가지 후속 대책 추진을 긴급 지시했다.

 

지시 사항은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소방상황대책반 운영 △각종 시스템 장애 대비 119상황요원 보강 △병상정보 등 현장대원에 충분한 정보 제공 △경기도 내 데이터 센터 42개 긴급 화재안전점검 △정부24 사이트 마비에 따른 민원 발급 대응 방안 마련 등이다.

 

이와 관련, 경기도가 지난 26일 발생한 대전 국가정보관리원 전산실 화재로 국민신문고, 나라장터 등 정부 시스템 연계서비스가 먹통이 된 것과 관련해 경기도 장애 서비스를 확인한 결과, 현재까지 경기도 전자관보, 환경신문고 등 24개 메뉴 접속이 불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