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 론칭

하유진 기자 / 2024-06-11 16:28:09

롯데웰푸드가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Joee)'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 롯데웰푸드 조이 브랜드 제품 연출컷. [롯데웰푸드 제공]

 

조이는 'Joy of Green Dessert'의 약자다. 식물성 원료를 100%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내세운 브랜드다. 론칭과 함께 선보인 신제품은 스낵 2종, 젤리 2종 등 총 4종이다.

스낵 2종은 △조이 오트 크리스피칩 △조이 완두 크리스피칩이다. 오트, 완두콩과 같은 식물성 원료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오븐베이킹 방식으로 기름 사용도 줄여 더욱 담백하고 가벼운 맛을 제공한다. 오트 크리스피칩은 한 봉에 2000m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완두 크리스피칩은 한 봉에 3g의 단백질이 포함돼 있다.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젤리 2종은 △조이 소프트 츄이 프루티 샤인머스캣 △조이 소프트 츄이 프루티 망고다. 일반적으로 젤리를 제조할 때 첨가하는 젤라틴 대신, 과일 껍질에 풍부한 펙틴과 해조류에 있는 카라기난과 같은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다. 또 젤리를 48시간 동안 숙성하는 롱에이징 공법을 적용해 겉은 쫄깃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종이 활용 포장재를 사용했다. 스낵의 경우 불필요한 부피를 줄여 포장재를 절약했다. 조이는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 및 올리브영 공식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선판매한다. 향후 편의점 채널 등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