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으로 '대출비교 서비스' 선봬

김명주 / 2023-10-20 17:05:15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하나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관계사인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대출비교 서비스는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총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대출상품이 제휴돼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손님에게 소득, 신용도에 맞춰 최적의 한도와 최저금리의 맞춤형 대출상품들을 제안한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하나 합을 이용하는 손님은 신용케어와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점수, 원리금 상환내역, 상환일정 및 상환예정액 확인 등 대출관리가 가능하다. 소득, 통신료·공과금 납부내역 등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향상해주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 하나은행이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대출비교 서비스'를 실시한다.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에 따르면 △맞춤형 대출상품 제안 △신용케어 및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신용점수 향상 △더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 제안의 대출 과정은 하나 합을 통해 원스톱 이용 가능하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손님이 여러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하나 합에서 쉽고 편리하게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이번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산관리, 지출관리, 신용관리 등 하나 합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내 자산 지킴이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명주 기자 k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주

김명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