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정부 전남 의과대학 설립 추진 발표 환영"

강성명 기자 / 2024-03-20 15:57:27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0일 정부의 '전남 의과대학 설립 추진' 발표에 대해 감사와 환영의 뜻을 밝히며 "지역 내 의견을 수렴해 신설안을 마련, 정부와 조율하겠다"고 밝혔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지난 18일 오후 전남도청 기자실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발언한 '전남 의과대학 설립에 대한 의견을 말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정부는 이날 '의료 개혁 대국민 담화문'에서 "의대가 없는 광역단체인 전남의 경우, 지역 내 의견이 충분히 수렴되고 절차에 따라 신청이 이뤄지면 정부가 신속히 검토해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김영록 지사는 곧장 환영문을 내고 "200만 전남도민에게 더없이 기쁘고 감격스러운 역사적인 날"이라며 "지난 30여 년 동안 그토록 간절히 원했던 의과대학 설립의 길이 드디어 열렸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 지역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전남도 국립의과대학 신설안을 조속히 마련해 정부와 긴밀히 조율하겠다"며 "정부의 전남도 국립의대 설립 추진을 거듭 환영하고, 도내 의과대학이 지역의료 완결체계의 사령탑으로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덕수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의대가 없는 전남 지역에도 의대를 신설하겠다"며 "지역 내 의견이 충분히 수렴되고 절차에 따라 신청이 이뤄지면, 신속히 검토해 추진해나가겠다"고 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