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10회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 개최

김영석 기자 / 2025-06-12 16:29:24
'가치를 품다, 꿈을 꾸다' 주제 지역현안 해결 아이디어 공모
만 12~19세 화성 청소년 '팀' 대상...접수는 6월 16일~7월 3일

화성시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적극 참여하는 차세대 사회적경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제10회 화성특례시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 '제10회 화성특례시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 웹자보.  [화성시 제공]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공모대회는 관내 청소년들이 협력과 연대의 사회적 가치를 인식하고 사회적경제 기업가 정신을 함양, 지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 개발을 돕기 위한 것이다.

 

'가치를 품다, 꿈을 꾸다'를 주제로 지역 균형, 환경, 노동, 학교협동조합, IT적정기술 등 지역사회의 주요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화성시 관내 중·고교 재학 중이거나 거주하는 만 12~19세 청소년이 대상으로, 3~8명으로 팀을 꾸려 응모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16일부터 내달 3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hssesc.or.kr)를 참고하거나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재양성팀(070-7775-37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8개 팀을 대상으로 7월 18일 장안대학교 자아실현관 컨벤션홀에서 현장 심사를 진행해, 최종 수상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팀에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나눠 총 15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지도 교사의 경우 대상과 우수상에 별도 부상이 제공된다.

 

이향순 사회적경제과장은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대회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