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현 다목적체육관'·'반다비 체육센터' 기공식

김영석 기자 / 2025-04-09 16:04:58
2026년 준공...주민 건강·장애인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

경기 시흥시가 장현 택지개발지구 체육공원 내 다목적체육관과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부지에서 시설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떴다.

 

▲ 9일 열린 '장현 다목적체육관 및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기공식'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시흥시 제공]

 

9일 시흥시에 따르면 임병택 시흥시장과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시흥시의회 의원, 경기도의회 의원, 체육단체장 및 연성동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했다.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사업 경과보고와 기념사에 이어 안전한 시공을 기원하는 공사업체의 선서식, 기공 퍼포먼스 등 순으로 진행됐다.

 

'장현 다목적체육관' 건립은 장현지구 등 택지지구 내 체육 여건을 확충, 주민의 건전한 여가생활과건강 증진을 위한 것이다.

 

같은 사업부지 내 건립되는 '반다비 체육센터'는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및 장애인 스포츠 참여 기회 보장을 위해 장애인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된 후 국비 지원을 통해 건립이 추진됐다.

 

장현 다목적체육관 및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에는 사업비 총 439억 원이 투입되며, 2026년 말 준공을 목표로 진행된다.

 

두 시설은 연 면적 약 1만2503㎡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다. 장현 다목적체육관은 다목적체육관(1층), 전용 배드민턴장(2층) 등 체육시설과 관중석(3층), 샤워실, 탈의실, 지상·지하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반다비 체육센터는 25m 3레인 규모의 수중운동실(1층), 체육관(1층), 운동처방실(2층), 게이트볼장(2층) 등이 조성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장현 다목적체육관 및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을 통해 남녀노소,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하는 체육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흥시는 시민의 더욱 건강한 삶을 위한 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