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우리아이통장·적금' 이용자 50만명 돌파

유충현 기자 / 2026-01-26 15:51:26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우리아이통장'과 '우리아이적금'의 누적 이용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 카카오뱅크 '우리아이통장·적금' 이용자 50만 명 돌파. [카카오뱅크 제공]

 

이들 상품은 부모와 자녀를 연결하는 수신상품이다.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가 자녀 명의로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부모가 각자 휴대폰에서 자녀의 계좌를 함께 관리할 수 있다는 점, 복잡한 절차 없이 챗봇을 통해 개설할 수 있다는 점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출시 첫 달 이용자 수 10만 명, 3개월 뒤 30만 명을 각각 달성했다. 이후 4개월이 된 시점에는 50만 명을 넘어 증가세가 더 가팔라졌다.

 

계좌를 개설한 부모의 연령대는 30대 이하가 47%, 40대가 48%, 50대 이상이 5%였다. 자녀는 영유아, 초등학생, 중학생까지 고르게 분포했다.

 

'우리아이적금'은 최대 연 7%의 금리 혜택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본금리 연 3%에 자동이체를 설정하면 4%포인트가 추가 적용된다. 

 

가입 기간은 12개월이며 매월 최대 2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만기 시 자녀가 만 18세 미만인 경우 자동 연장 기능이 제공된다.

 

카카오뱅크는 "출시 초기보다 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를 잇는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