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노동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수상

강성명 기자 / 2024-08-08 15:51:01

전남 장흥군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공시제 부문에서 최우수상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김성 장흥군수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공시제 부문에서 최우수상 수상한 뒤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흥군 제공]

 

장흥군은 민선 8기에 들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혁신적 접근과 지속 가능한 정책을 추진한 결과, 13년 만에 지역 경제와 고용 여건 개선에 공헌을 인정받았다.

 

장흥군은 '어머니 품 장흥'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고용 현안을 해소하기 위해 특화 자원을 연계한 차별화된 전략을 도모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관광 △농수산업 △계층 맞춤 △인구 감소 대응이라는 4대 핵심 부문별 양질의 일자리 창출 대책을 통해 고용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위기 극복에 기여했다.

 

그 결과 민선 8기 상반기 고용률 73.3%를 달성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청년 고용률 51.1%, 여성 고용률 62.6%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또 상용 근로자 수 7000명으로 역대 최다치를 기록했으며, 노인 고용률도 65.1%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장흥군의 일자리 창출 노력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 "이번 성과는 시작에 불가하며 장흥군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계속 추진해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평가해 우수 자치단체를 격려하고, 일자리 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실시하는 일자리 정책 종합 평가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