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친절공무원 경연대회 개최-양산향우회 700만원 고향사랑기부

손임규 기자 / 2023-10-26 08:02:30

경남 창녕군은 지난 24일 군청에서 ‘2023년 친절공무원 선발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 2023년 친절공무원 선발 경연대회 발표 모습[창녕군 제공]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가 공무원들의 친절서비스 확산과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해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경연대회에는 원고심사를 거쳐 확정된 최종 5팀이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많은 동료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선 민원 현장에서의 체험담과 우수 처리사례, 친절 실천 등을 현실감 있게 발표했다

 

이번 경연대회 최우수상은 ‘우리는 친절보안관’이라는 제목으로 민원응대 사례를 진솔하고 감동있게 발표한 행정과의 정지영·마현우 주무관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건강관리과 박은진·박민정주무관과 환경위생과 최지원주무관, 장려상은 민원봉사과 장윤희주무관·길곡면 최다원주무관이 수상했다.

 

재양산창녕향우회 임원진, 창녕군고향사랑기부금 700만원 기탁

 

▲ 재양산창녕향우회 노왕기 회장 등이 성낙인 군수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재양산창녕향우회 임원진이 24일 창녕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이날 재양산창녕향우회 노왕기 회장이 500만 원, 권종록 고문과 신운기 사무국장이 각 100만 원씩 총 700만 원을 창녕군에 기탁했다. 

 

노왕기 향우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창녕을 지키고 발전시키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고향에 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힘닿는 데까지 창녕을 돕겠다"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고향을 응원해주시는 많은 향우님의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군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