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경제 소양, 미래 위한 기초 역량"
경기도교육청은 16일 오후 경제교육단체협의회와 경기공유학교 및 늘봄학교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
| ▲ 16일 열린 경기공유학교 및 늘봄학교 운영 협력 업무협약식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왼쪽 첫번째)과 박재완 경제교육단체협의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교육청 제공] |
업무협약식에는 임태희 교육감, 박재완 경제교육단체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제교육단체협의회는 올바른 경제관을 확립하고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50개의 회원사로 이뤄진 단체이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공유학교, 늘봄학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경제교육단체협의회 회원사 활용 거점활동 공간과 인적 자원 공유 △관련 교육 사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경기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곳"이라며 "학교에서 배우기 어렵거나 더 배우고 싶은 경우 지역 공유학교에서 학생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임 교육감은 "경제 소양은 미래를 위한 기초 역량으로 학교에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경제교육단체협의회의 교육 자원을 활용해 경기공유학교와 늘봄학교에서 실질적이고 흥미롭게 경제교육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박재완 경제교육단체협의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경기공유학교, 늘봄학교를 넘어 대한민국 모든 학교의 경제교육 활성화에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