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온라인 커뮤니티 '약초세상' 성금 기탁

손임규 기자 / 2024-01-23 16:19:41

경남 의령군의회는 23일 제28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새해 첫 회기 일정을 시작했다.

 

▲ 김규찬 군의장이 제283회 임시회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의령군의회 제공]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로부터 2024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의령군 인구증가시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규칙 및 조례안을 심의한다.

 

이날 김봉남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아동 보육 정책에 대해 집행부의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하고 당면한 인구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촉구했다.

 

김규찬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는 올해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첫 회기인 만큼 제출된 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로 올 한 해 의령군의 발전 전략과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뜻깊은 회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전 군민에게 성악가 조현지 씨가 '나하나 꽃피어'와 'La promessa'를 통해 밝은 새해를 여는 희망찬 노래를 선보였다.

 

신비한 약초세상 창원방, 성금 기탁으로 사랑 나눔 실천


▲신비한 약초세상 창원방, 칠곡면행정복지센터에 성금 기탁[의령군 제공]

 

다음카페 '신비한 약초세상'의 창원방 모임(방장 정영환)은 19일 의령군 칠곡면 행정복지센터에 '희망2024 나눔 캠페인'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창원방 모임의 정영환 방장은 "고마운 나의 고향인 칠곡에서 사랑을 실천하고 싶었다"며 "이렇게 회원들과 뜻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게 되어 참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비한 약초세상은 산삼과 약초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2003년 설립된 모임으로, 전국 17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