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나서…지역경제 회복에 힘 보태

장영태 기자 / 2025-09-30 15:54:15
지역 유관기관·단체 등 1천여 명 참여, 민생경제 회복 동참
포항사랑상품권·온누리상품권 소비 촉진, 지역 상권 살리기 총력

경북 포항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대대적으로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 경북 포항시가 3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포항시 제공]

 

30일 포항시에 따르면 시는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죽도시장을 찾아 명절 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활동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소상공인 단체, 사회적기업, 청년단체, 북부소방서, 포스코노조, IM뱅크, 농협, 이미용·외식업협회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포항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과 다양한 지역 농·축·수산물을 구입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전통시장 상인들과 오찬을 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특히 포스코노조는 이날 장보기 행사를 통해 500만 원 상당의 목욕용품 세트를 구입해 북구청에 기탁했으며, 이는 추석 연휴 전 북구 읍면동의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포항시는 추석 연휴 전까지 시청 전 부서를 비롯해 지역 기업·단체가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이어가며 지역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아울러 방문객들이 전통시장을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중화장실 개선, 아케이드 설치, 노후시설 보수, 화재 안전 지원 등 시설현대화 사업도 병행 추진해 시장 환경개선과 이용 편의성 개선에 힘쓸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고물가와 소비심리 위축 속에서도 전통시장을 지켜온 상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추석 기간 소비쿠폰이 전통시장에서 활발히 사용돼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장영태 기자 3678jyt@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영태 기자

장영태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