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2025 화성특례시 복지페스타' 개최

김영석 기자 / 2025-08-18 15:52:57
9월 8~15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서...토크콘서트 등 진행

화성시복지재단이 제26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내달 8~15일 '2025 화성특례시 복지페스타'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 '2025 화성특례시 복지페스타' 포스터.  [화성시 제공]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고, 시민들에게 복지 정보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1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개최되는 종사자 격려를 위한 복지페스타 행사에서는 △복지분야 유공자 표창 △토크콘서트 △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복지 분야 유공자 표창으로는 화성시장상, 화성시의장상, 화성시국회의원상,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등이 수여된다.

 

토크콘서트에는 방송인 김영희(말자할매)와 정범균이 출연해 종사자들의 고민을 유쾌한 입담으로 함께 나누며 웃음과 위로를 전한다. 또 행사장에는 '스틱 잡기', '9.11초를 잡아라' 등 종사자들의 교류와 휴식을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가 준비돼 있다.

 

참가 대상은 화성시 사회서비스 종사자이며, 신청은 18일부터 네이버 폼을 통해 선착순 40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복지재단 홈페이지(www.hca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진행된다.

 

또 행사 기간 시민들에게 복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박람회 '복지ON'이 화성시복지재단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관내 사회서비스 기관들이 제작한 기관·사업 소개와 복지 정보 영상이 공개되며, 시민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퀴즈, 사행시 등 온라인 이벤트도 운영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2025 화성특례시 복지페스타와 복지ON은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화성시의 복지서비스를 더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종사자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