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진공과 MOU 체결…'소상공인 밀착지원' 나선다

유충현 기자 / 2025-01-22 15:40:18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과 컨설팅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우측),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좌측)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우선 양 기관은 소상공인 이자비용 절감을 위한 '비대면 원스톱 정책자금 서비스'를 올해 1분기 안에 도입하기로 했다. 저금리 정책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 소진공, 신용보증재단, 은행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고 심사를 받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한 것이다. KB국민은행은 소진공 전산시스템을 연계해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 KB국민은행 영업점 공간을 활용한 '소상공인 컨설팅 센터'를 소진공과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공단 상담창구에서 각종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를, 은행 상담창구에서 정책자금 대출과 경영컨설팅을 각각 제공하게 된다. KB국민은행은 지역의 상권과 입지여건을 고려해 시범운영을 거친 뒤, 전국 거점 지역 30곳에 소상공인 컨설팅 센터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환주 KB국민은행 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 비대면 상생금융 구축' 과 '지역상생 공간 공동 운영 모델'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가치 실현에 힘을 보태겠다"고 설명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