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만드는데 힘 모아 주시기를"

진현권 기자 / 2025-07-07 15:45:32
세계 100대 스타트업 로보콘·하이리움산업 등 경기 2곳 선정
"작년과 올해 다보스 참석하면서 AI 핵심 기술 진보의 힘 실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7일 "기술 진보의 원동력,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를 만드는 길에 함께 힘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지난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텐진에서 열린 하계 다보스포럼. [경기도 제공]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세계경제포럼(WEF)이 선정하는 세계 100대 '기술 선구자 스타트업'에 경기도 스타트업 두 곳이 선정됐다. 축하한다"면서 이같이 당부했다.

 

그러면서 "작년과 올해 다보스에 참석하면서도 AI를 핵심으로 하는 기술 진보의 힘을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4~26일 중국 텐진에서 개최된 세계경제포럼에서 도내 기업 두 곳이 '기술 선구자 스타트업(Technology Pioneers)'으로 선정됐다.

 

'하계 다보스'로 불리며 매년 6월 중국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 '뉴 챔피언 연례총회(Annual Meeting of the New Champions, AMNC)'에서는 매년 전세계에서 100개의 유망스타트업을 테크놀러지 파이어니어(Technology Pioneers)로 선정하고 발표한다.

 

올해 선정된 28개국 100개 스타트업에는 고급 로봇 공학, 맞춤형 우주 발사 서비스, 마이크로 원자로 및 접근하기 쉬운 양자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됐다.

 

한국에서는 경기도 4차산업혁명센터의 안내를 받아 경기도 스타트업들이 지원했고, 로보콘(오산), 하이리움산업(평택) 등 경기도 소재 우수 스타트업 두 곳이 선정됐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