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산삼 '완도 전복' 전국 이마트서 반값에 사세요

강성명 기자 / 2024-04-08 15:46:04

청정바다 전남 완도에서 자란 전복을 전국 이마트에서 반값에 맛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 지난 5일 김현철 완도부군수와 최재순 이마트 용산점장, 이승철 ㈜행복한전복 대표가 이마트 용산점에서 판촉전에 나서고 있다. [완도군 제공]

 

8일 완도군은 오는 11일까지 전국 이마트 90여 개 지점에서 '완도 전복 최대 50% 할인 판촉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품질 좋은 전복이 홍수 출하되고 있지만 복날이나 명절에 비해 수요가 적어 가격이 하락해 전복 생산 어가가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이뤄졌다.

 

완도군은 해양수산부 '대한민국 수산 대전'에 물류비를 지원하고, 판매 가격의 할인 폭을 높여 이마트와 함께 판촉전을 진행하게 됐다. 

 

김현철 완도부군수 등은 지난 5일 이마트 용산점에서 판촉전 시작을 알리며, 전복 구매 고객에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완도 순살 전복을 증정해 호응을 얻었다.

 

김현철 완도부군수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완도 전복으로 가족의 건강을 챙겨보시길 바란다"면서 "전복 홍수 출하로 인한 어가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완도 전복을 많이 찾아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복은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완도산은 청정 바다에서 나는 다시마와 미역 등을 먹고 자라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슘, 칼륨, 단백질 등이 풍부해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며,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 남녀노소를 위한 최고의 보양식으로 꼽힌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