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국제관광박람회 부스운영 최우수-경남은행 지점 쿨매트 기탁

손임규 기자 / 2024-07-23 15:38:08

경남 의령군은 19~22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부스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 의령군 관계자가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부스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대한민국 지방신문 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한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120여개 지자체와 기업이 참여했다.

 

의령군은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제3회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과 특색 있고 다채로운 의령의 관광자원과 명소를 집중 알렸다. 

 

특히 간절한 소원 한가지는 반드시 들어준다는 '솥바위'를 축소 제작하는 방법으로 실제 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금화동전을 던지고 소원을 빌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또 SNS 이벤트와 즉석 사진인화 서비스로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최우석 경제문화국장은 "의령군은 K-부자관광의 선두주자로서 부자테마관광을 널리 알리고 있다"며 "10월 의령을 방문해 부자기운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BNK경남은행 의령지점, '사랑의 쿨매트' 100개 기탁

 

▲ 김두용 경남은행 지점장이 오태완 군수에 쿨매트를 기탁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BNK경남은행 의령지점(지점장 김두용)은 22일 군청을 방문해 쿨매트 100개(3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남은행 의령지점은 올해 2월 선물꾸러미(생필품 일체) 80박스를 기탁하고 작년 여름에도 선풍기 100대를 기탁하는 등 매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읍·면 저소득 가구 1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