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식목일 '청렴나무' 식재-부곡생태농업영농법인 성금 기탁

손임규 기자 / 2024-03-14 15:34:45

경남 창녕군은 14일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대합면 대합공설운동장에서 성낙인 군수와 관내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의 청렴 의지를 담은 '청렴나무'를 심었다.

 

▲성낙인 군수와 기관단체장이 청렴나무를 심고 있다.[창녕군 제공]

 

성낙인 군수는 이날 수양벚나무를 '청렴나무'로 선정, 참석자들과 함께 식수했다. 

 

성 군수는 "청렴한 창녕을 만들기 위해서는 공무원만의 노력으로는 불가능하며, 주민 그리고 모든 기관단체가 함께 노력할 때 청렴한 창녕군이 될 수 있다"며 "이번 기념식수에 참석한 기관단체장과 공무원들 모두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창녕군은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 소통의 날, 소통 공감 청렴·토크, 민원 만족도 수시 측정과 환류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부곡생태농업영농조합법인,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기탁

 

▲ 배윤기 부곡생태농업영농조합법인 대표가 성낙인 군수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13일 부곡생태농업영농조합법인에서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부곡생태농업영농조합법인 배윤기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