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푸르지오 스타셀라49'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푸르지오 스타셀라49는 청라국제도시 C18블록에 지하 5층~지상 49층, 2개 동으로 조성된다. 114㎡, 118㎡, 119㎡ 세 가지 유형별로 각각 174실씩 총 522실을 분양한다.
![]() |
| ▲ 청라국제도시 '푸르지오 스타셀라49'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
단지 바로 앞에 '스타필드 청라'가 2027년 개점을 앞두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그간 시장에서는 경기도 하남, 고양, 수원 등 스타필드가 들어선 지역의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는 '스타필드 효과'가 회자돼 왔다. 청라에서도 같은 효과가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 또한 올해 하반기 단지 인근에 코스트코 청라점이 문을 열 예정이라 주거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도 활발하게 이뤄진다. 서울 아산병원청라가 2029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 예정 상태이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및 하버드 의대(MGH) 연구소 입주가 추진되고 있다. 이에 지역에서는 의사, 간호사, 연구인력 등 전문직 고용효과를 기대하는 모습이다.
이 밖에 하나금융타운이 2025년 준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하나금융타운은 1단계(통합데이터센터)와 2단계(하나글로벌캠퍼스)가 문을 열었고 현재 3단계가 진행 중이다.
교육 여건으로는 의료복합타운 내 통합 초·중학교 신설이 계획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인천체육고등학교와 청라 달튼 외국인학교가 있다. 단지 주변 베어즈베스트청라GC, 공촌유수지체육시설, 아라빛섬, 정서진광장, 청라해변공원 등 공원시설을 이용하기 용이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청라는 많은 개발 호재가 있어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도시"라며 "푸르지오 스타셀라49는 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많은 수요자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