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같은 일도 오랜 경험 결과물"…권진회 경상국립대 총장 공군교육사 특강

박종운 기자 / 2024-11-21 16:13:12

권진회 경상국립대학교 권진회 총장은 21일 오전 공군교육사령부 보라매관에서 '비성아카데미 5회차' 강사로 참여, 장교들을 대상으로 '기적과 축적'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 권진회 총장이 21일 공군교육사령부 장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권진회 총장은 자신의 전공과 경험, 우주항공 분야 역사와 세계적 동향 등을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기적처럼 일어나는 일은 사실은 오랫동안 지식과 경험 등을 축적해 온 결과로 봐야 한다"며 "우주항공의 발전역사를 보더라도 수백 년 쌓아온 인류의 기술문명의 축적의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경상국립대는 글로컬대학 사업으로 국내 최초로 우주항공대학을 설립,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우리나라가 세계 5대 우주강국을 도약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면서 "1990년대부터 우주항공시스템을 특성화 분야로 지정, 지금은 그 꽃과 열매를 보고 있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권 총장은 "비행기를 조종하고 우주선을 우주로 쏘아올리는 기적 같은 일도 사실은 긴 시간에 걸친 인고의 노력과 축적의 결과물"이라며 "우리나라 우주항공 분야의 발전에 여러분이 크게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