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이 광주·전남지역 대학생 대상으로 에너지분야 ICT 강의를 개설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 |
| ▲ 지난해 전력IT개론 강의모습 [한전KDN 제공] |
이번 전력IT개론 강의는 목포해양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진행하며 사업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전력ICT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강의는 취업 준비 청년에게 필요한 경력 관리와 진로 안내를 시작으로 배전, 송변전, 판매정보, 사이버보안, 신재생에너지 등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한전KDN 사내 전문가와 현업 실무 직원이 강사로 나선다.
올해는 신입사원과 학생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공공기관 최초로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채용 모의 면접'을 소개하는 등 MZ세대 학생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소통채널을 추가 운영한다.
한전KDN과 목포해양대학교는 지난 2017년 '산.학협력 협정체결'을 통해 교육과 산업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교수와 학생들의 현장 연수와 연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해커톤 멘토 활동 등 지역인재로 성장을 지원하는 재능 기부도 하고 있다.
한전KDN은 "수년간 진행해 온 전력IT개론 강의에 참여한 학생들의 호응도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산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지속적 도움을 제공하는 등 친환경, 디지털 중심의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 역할과 책임에 충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