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청소년어울림마당 & 가족센터 가정의달 기념행사 성료

손임규 기자 / 2025-05-26 16:00:53

경남 함안군 청소년수련관(관장 문경민)은 24일 아라길 야외공연장에서 '2025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제2회 놀·뛰자 축제'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 24일 열린 청소년축제 '놀·뛰자' 공연 모습 [함안군 제공]

 

이번 축제는 '현수막 없는 친환경 청소년축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종이·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운영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주도형 축제'로 구성돼 더욱 의미를 더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연합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주도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함안군은 전했다.

 

행사 당일에는 함안·고성·의령 지역 청소년동아리들의 밴드·댄스 경연과 함안여중 합창단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경남로봇고·경남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동아리들이 운영한 15개의 체험부스에서는 환경, 진로탐색, 예술놀이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체험 활동이 진행돼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선사했다. 

 

문경민 함안군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미래세대의 역할을 확인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는 지속가능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다양한 시도와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함안군가족센터, '가족愛 빠져봄' 가정의 달 기념행사 성료

 

▲ '가족愛 빠져봄' 5월 가정의 달 기념행사 모습 [함안군 제공]

 

함안군가족센터(센터장 조은옥)는 24일 가정의 달 기념행사 '가족愛 빠져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가족 시상 △제4회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병행됐다. 

 

또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가야금 공연' '태권무 공연' '동화 스토리 마술 공연'도 함께 진행돼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은옥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가족 구성원 간 따뜻한 소통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가족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