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소식] 양산시 공무원들 고향사랑 상호기부-군청 앞 LED 꽃 조명

김도형 기자 / 2024-04-18 16:11:40

경남 합천군은 17일 본청 공무원과 양산시 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교차 기부에 동참했다고 18일 밝혔다.

 

▲ 합천군과 양산시 2030 공무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이번 기부는 두 지자체 간 상호 발전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던 과정에서 20~30대 직원들 각 10명씩 1인당 10만 원씩 상대 지자체에 마음을 전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기부에 동참한 합천군의 박유진 주무관은 "세액공제 혜택과 더불어 답례품도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상호 기부 동참이 제도의 취지를 잘 살리는 것이라 생각해 동참했다"고 전했다.

 

합천군, 화분 LED 꽃 조명으로 밤거리 불 밝혀

 

▲합천읍 군청 회전교차로부터 합천초등학교 정문 구간에 장식된 LED 꽃 조명 화분 모습 [합천군 제공]

 

합천군은 군청 회전교차로부터 합천초교 정문 구간에 화분을 활용해 LED 꽃 조명을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 설치돼 있던 화분을 활용해 반영구 시설인 LED 꽃 조명을 설치함으로써 시인성 확보와 함께 밝고 쾌적한 야간도로 환경을 구축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내고 있다.

 

합천군 관계자는 "야간도로 환경개선과 쾌적한 도로 환경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로의 효율적 관리 및 시설보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