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알리페이 플러스' 우수 파트너사 인정

하유진 기자 / 2023-11-15 15:54:37

롯데면세점이 중국 최대 핀테크 기업인 앤트그룹의 우수 파트너사로 인정받았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4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알리페이 플러스 프리미엄 파트너' 시상식에서 앤트그룹과 마케팅·기술 협력을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베스트 비즈니스 혁신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 롯데면세점이 지난 14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알리페이 플러스 프리미엄 파트너' 시상식에서 '베스트 비즈니스 혁신상'을 받았다. [롯데면세점 제공]

 

이날 시상식은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마케팅 설루션 '알리페이 플러스'의 프리미엄 파트너를 선정하는 자리였다. 롯데면세점이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초청 받았다. 

 

롯데면세점은 2022년 글로벌 고객 대상 마케팅을 재가동하며 알리페이 플러스와 전략적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아시아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알리페이 플러스 글로벌 디지털 결제 설루션을 도입했다. 애플리케이션에 롯데 인터넷 면세점 미니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알리페이 플러스를 통해 중국 알리페이는 물론 홍콩과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이탈리아 등 12개 시장의 결제 수단까지 확대 도입해 글로벌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