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과, 경진대회 참가 학생 전원 '입상'

강성명 기자 / 2024-10-25 15:25:57

전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학생 7명 전원이 '2024 제18회 제과·제빵 경진대회'에 참가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5일 밝혔다.

 

▲ 전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학생 7명 전원이 '2024 제18회 제과·제빵 경진대회'에 참가해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립대 제공]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국내 식품산업 발전과 K-푸드 기업 육성을 위해 농산물로 만든 제과·제빵 제품을 선보였다.

 

호텔조리제빵과 2학년 박서연 학생이 금상을, 2학년 이유정, 최영은, 박미지 학생이 각각 동상을 수상하며, 전남의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실력을 입증했다.

 

또 최현아, 이나은 학생이 우수상을, 1학년 황현웅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며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

 

전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과는 조리·제과·제빵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과 연계해 학생에게 다양한 직업교육과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전남도의 지원을 받아 전문 기술교육을 통해 취업 기회를 넓히고 있다.

 

조명래 총장은 "학생들이 이번 대회에서 전원 수상이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둬 최고의 전문인력 양성 기관임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 양성에 힘써 지역사회와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