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하나카드·하나투어, 시니어 지원 협약

유충현 기자 / 2025-11-04 15:17:20

하나은행은 지난 3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카드, 하나투어와 함께 '액티브 시니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각 사의 금융 전문성, 결제 플랫폼 역량, 여행콘텐츠 기획력을 결합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는 시니어 소비자들에게 금융과 여행, 결제 서비스 혜택을 통합 제공하는 첫 사례라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 지난 3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액티브 시니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김진우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장(왼쪽),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장(오른쪽),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가운데)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회사는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 라운지 내 여행관련 세미나 정례화 △시니어 맞춤형 하나투어 여행 패키지 운영 △여행상품 하나카드 결제 시 청구 할인·적립 등 혜택 제공 △공동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액티브 시니어 대상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의 은퇴설계, 상속·증여 등 맞춤 금융 솔루션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우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장은 "풍요롭고 편리한 시니어 라이프 지원을 위해 이종산업과 융합형 협력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