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구리지점, 토평동 토평프라자로 확장 이전

김영석 기자 / 2025-04-08 15:38:10
7일 이전식...출연실적 우수한 구리시에 감사패 전달도

경기신용보증재단 구리지점이 고객 편의 증진과 쾌적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확장 이전했다.

 

▲ 지난 7일 열린 경기신용보증재단 구리지점 확장 이전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신보 제공]

 

8일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따르면 지난 7일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백경현 구리시장, 백현종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장, 박홍기 구리시 소상공인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토평동 토평프라자 내 새 지점에서 이전식을 열고, '2024년 경기신보 출연실적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구리시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기존 구리지점은 인창동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위치해 고객 접근이 다소 불편했으나, 이전한 지점은 토평·수택동 주거단지 인근에 자리해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경기신보는 이번 확장 이전을 계기로 구리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한층 강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행사 후 간담회를 진행,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매출 부진과 고객감소, 자금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현장 목소리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지원 대책과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구리시는 관내 기업의 유동성 지원을 위한 특례보증 출연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2022년 12억 원에서 2023년 16억 원, 2024년 19억 원으로 3년 연속 증액했다. 이러한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구리시는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경기신보 출연실적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이날 경기신보 구리지점을 방문한 한 소상공인은 "자금이 필요할 때마다 구리지점을 이용해 왔는데, 이번 새 지점은 방문하기도 쉬울 뿐 아니라 내부 환경도 매우 쾌적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경기신보 시석중 이사장은 "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시정을 이끌어 주시는 백경현 구리시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기신보는 앞으로도 신속하고 적극적인 금융서비스를 통해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구리시와 경기도, 경기도의회와 협력하며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