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베리베리 빵빵데이'...동네빵집 68개소 참여

박상준 / 2024-04-24 15:23:01
빵지순례단 1000여명과 베이킹 체험 등 진행

충남 천안시가 동네빵집 68개소가 참여하는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를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시내 전역에서 개최한다.


천안 베리베리 빵빵데이 포스터.[천안시청 제공]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농산물로 만든 빵을 선보이며 빵지순례단과 베이킹 체험 등이 진행된다.


행사기간 참여 동네빵집에서 딸기 등 지역 농산물로 만든 빵을 10% 이상 할인 판매하며, 천안 딸기우유와 흥타령쌀을 증정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빵빵데이의 대표 프로그램인 빵지순례단은 규모가 대폭 확대돼 관내 150팀, 관외 150팀 총 300팀 1000여 명으로 운영되며 빵지순례 출정식을 시작으로 천안 곳곳으로 행복한 빵 여행을 떠난다.


이번 빵지순례단은 천안의 우수한 빵을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참여 동네빵집 2개소와 전통시장·책방 중 1개소를 방문한 후 누리소통망(SNS)에 인증샷과 후기를 올리는 미션을 수행한다.


호두과자 굽기 및 천안 프렌즈 쿠키 꾸미기 체험행사는 사전 모집된 190팀 700여 명을 대상으로 27일 시청 로비에서 진행된다.


빵빵데이 참여 제과점은 천안 딸기, 밀 등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빵을 만들고 향토기업인 남양유업 천안공장에서는 천안 낙농가 원유와 친환경 딸기로 만든 증정용 '빵빵데이 딸기우유'를 특별 생산해 공급한다.


백석문화대학교는 자체예산을 투입해 천안 빵지순례 지도 제작, 천안 프렌즈 쿠키 체험 행사를 지원하며, 신세계푸드 천안공장에서도 빵 25000개를 아동·장애인시설 등에 기부한다.


이와함께 빵의 도시 천안 브랜딩사업에 기여한 △뚜쥬루 과자점 최종석 상무 △지씨브레드 지동열 대표 △학화 호두과자 조경찬 대표 △모두가 반한 호두파이 김용하 대표 △카페 다빈제과 이주형 대표 등 총 5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한다.


박창호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장은 "행사를 준비하면서 68개 참여 제과점에서는 지역 농산물을 사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빵으로 방문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개발과 품질향상에 노력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