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평판 1위

하유진 기자 / 2025-03-13 15:43:02

미래에셋증권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8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 미래에셋증권, M-STOCK 로고. [미래에셋증권 제공]

 

단순히 타 금융사의 자산과 소비 내역을 모아 보여주는 기존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나아가, 실질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인 '플래너 서비스'를 마이데이터와 결합해 제공한다. 플래너 서비스는 배당·이자·공모주 투자·절세 등을 계획적·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특히 지난 2023년 출시된 '배당 플래너'는 금융 마이데이터를 잘 활용한 대표적인 혁신 사례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배당 플래너는 국내외 주식으로 받는 배당소득과 향후 예상 배당소득을 월별로 정리해 보여주고,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3월 기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주식 자산은 20조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말 오픈한 '이자소득 플래너'도 혁신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지금까지 받은 모든 이자소득과 앞으로 받을 이자소득을 한눈에 확인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다.

최근 유튜브·블로그 등 SNS를 통해 배당 플래너 및 이자소득 플래너를 활용한 자산관리 경험담이 공유되면서 플래너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미래에셋증권을 통한 마이데이터 연결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플래너 서비스의 성공으로 미래에셋증권 플래너 시리즈의 연간 이용자 수는 100만 명을 돌파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 마이데이터 시장에 선도적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며 "해외주식 및 타 금융사의 채권 이자소득, 은행 예·적금 이자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금융 마이데이터 활용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