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임직원, 암경험청년 응원 워크숍 개최

유충현 기자 / 2025-12-04 15:11:28

한화생명은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암경험청년의 사회복귀와 회복 여정을 응원하기 위한 임직원 참여형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단지 암보험 상품을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환자의 치료 이후 회복과 자립까지 함께 고민하는 모습을 실천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자리다.

 

▲ 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워크숍에서 한화생명 암 관련 업무 임직원들과 암경험청년, 대한암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 제공]

 

상품개발, 언더라이팅, 영업, 고객서비스 등 암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 30명이 직접 참여해 암경험청년의 이야기를 듣고 창작 체험을 함께했다.

 

암 치료 후 '밀랍초 작가'로 활동 중인 암경험청년이 직접 자신의 회복 스토리를 전하기도 했다. 임직원들은 암경험청년과 함께 '응원 밀랍초'를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도애 한화생명 계리팀 사원은 "평소 암 관련 상품을 설계하고 운영하면서 알 수 없었던 고객의 불안과 기대가 생생하게 와닿았다"며 "암환자가 무엇이 힘들고 무엇이 필요한지 깊이 느끼면서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임석현 한화생명 기획실장은 "암을 경험한 청년들의 사회복귀 과정에서 공감과 응원이 얼마나 중요한 가치인지를 임직원들이 체감하고, 보험사가 보장 제공을 넘어 고객의 회복과 자립 여정에 동행해야 한다는 책임을 되새기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