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학생 홍보대사 '제26기 개척나래' 17명 선발

박종운 기자 / 2024-03-09 16:11:01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대학의 위상을 제고할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 오지용(수학과) 학생 등 17명을 선발했다고 9일 밝혔다.

 

▲ 경상국립대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 회원들이 임명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 제공]

 

경상국립대 대외협력처(연구부총장 김곤섭)는 8일 오후 칠암캠퍼스 공동실험실습관 아톰홀에서 '2024학년도 학생 홍보대사 임명식 및 2023학년도 홍보대사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욱 대외협력부처장을 비롯해 신규 선발된 홍보대사, 2023학년도 홍보대사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는 학내·외 각종 행사 지원, 대학 탐방 안내, 홍보책자 및 영상 제작 참여, 박람회 및 입시설명회 참가, 유튜브·SNS 콘텐츠 제작 참여 등 대학의 홍보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경상국립대는 학생 홍보대사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도록 하기 위해 카드뉴스 제작, GNU 뉴스 진행,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 블로그 관리, 유튜브 콘텐츠 제작, 촬영 장비 운용 등으로 역할을 분담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활동으로 경상국립대의 강점과 장점이 사회과계망(SNS)과 유튜브 등을 통해 더욱 확대 재생산되도록 하고, 대학을 방문하는 고교생들에게도 대학의 종합적인 위상과 경쟁력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나가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