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 경기문화재단과 ESG 실천 위한 SNS 공동이벤트

김영석 기자 / 2026-01-11 16:16:50
'경기남부청 운영 친환경 AI 순찰로봇 이름은?' 퀴즈
경기남부청 공식 인스타에 댓글로 정답 남기면 추첨

경기남부경찰청이 전국 경찰관서 처음으로 ESG 실천을 위한 지역사회 기관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 경기남부청이 운영 중인 친환경 AI '팔달봇'.  [경기남부경찰청 제공]

 

9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경기문화재단과 오는 12~18일 'ESG 실천을 위한 SNS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행궁의 안전을 위해 친환경 에너지 기반 인공지능(AI) 순찰로봇 '팔달봇'을 운영하며 탄소 절감에 앞장서고 있는 경기남부경찰청과 문화예술 공공기관 최초 ESG 경영을 선언한 경기문화재단이 함께 마련했다.

 

경기남부청이 운영하는 팔달봇은 4방향 CCTV와 불꽃 감지 센서, 고감도 마이크, 열화상 카메라 등이 탑재된 고도화 AI 로봇이다.

 

양 기관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ESG의 의미와 실천 가치를 국민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는 경기남부청의 친환경 에너지 기반 인공지능(AI) 순찰 로봇의 이름을 맞추는 퀴즈 진행 이다. 참여 희망자들은 경기남부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instagram.com/gyeonggi_police/)을 통해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경기문화재단은 ESG의 핵심 가치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주제로 한 퀴즈 이벤트를 별도로 운영한다.

 

경기문화재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고 함께 지구를 지키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양 기관은 추첨을 통해 각 기관별 50명씩 총 100명에게 ESG 굿즈(텀블러 및 DIY 가방 세트) 또는 모바일 음료 교환권 등 경품을 전달하며, 당첨자는 오는 21일 각 기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별 안내한다.

 

경기남부청 관계자는 "이번 SNS 공동 이벤트는 공공기관이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ESG 가치를 실천하고 국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협업 사례"라며 "앞으로도 ESG를 접목한 스마트 치안으로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수호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