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서부해당화 봄꽃축제'서 돈 쓰고 지역사랑상품권 돌려받자

강성명 기자 / 2024-03-30 15:17:45
4월6일~14일 5만원 이상 영수증 5000원 지급

전남 강진군이 강진서부해당화 봄꽃축제 성공개최를 위한 환급 이벤트에 나섰다.

 

▲ 강진군청 청사 [강진군 제공]

 

30일 강진군에 따르면 축제기간인 다음달 6일부터 14일까지 9일 동안 축제장을 방문한 뒤 지역 상가 물품구입과 소비한 영수증을 제출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사랑상품권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산은 1억 원으로 소진 시 종료된다.

 

1인당 당일 소비금액 5만 원 이상은 5000원, 10만 원 이상은 강진사랑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한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서부해당화 봄꽃축제 축제장을 방문해 종합안내소에서 이벤트 응모 신청서를 수령하고 방문 스탬프를 지정된 장소에서 찍은 뒤, 강진에서 5만 원 이상 소비한 영수증을 지참해, 강진읍 극장통 상품권 교환부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자는 관광객·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바일이 아닌 실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증빙자료는 당일 강진에서 결제한 카드 영수증만 인정되며, 상품권·현금영수증, 제로페이·착 모바일 영수증, 캡쳐사진 등은 불가하다. 연매출 30억 이상 가맹점 영수증도 인정이 되지 않는다. 

 

또 반값여행 사전 예약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며, 이벤트 기간동안 1인당 1회 지급 가능하다. 상품권 부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처음 개최하는 강진서부해당화 봄꽃축제의 성공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강진관내에서 소비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강진사랑상품권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이벤트를 통해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이 봄꽃을 보며 축제를 즐긴 후에는 강진 관내 상권으로 유입돼 소비로 연결해, 축제·관광·경제의 시너지 효과가 가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