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표 DB손보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참여

유충현 기자 / 2025-06-27 15:09:22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가 지난 26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DB손해보험이 27일 밝혔다.

 

▲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이사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팻말을 들어 보이고 있다. [DB손해보험 제공]

 

이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저출산·고령화 대응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DB손해보험은 인구문제가 단순한 수치상 인구감소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사회·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오는 구조적 과제라고 보고 있다. 이에 보험이 단순한 보장기능을 넘어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공공성 있는 역할을 통해 기여해야 한다는 것이다.

 

DB손해보험은 난임치료비, 임신·출산 관련 치료비 등을 보장하는 특약으로 출산·양육 과정에서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보험상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고령자 재가급여를 지원하는 상품도 별도로 마련해 고령사회 맞춤형 보장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다자녀 가정 자동차 보험료 할인,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등 공공적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정 대표는 "인구문제는 특정 세대나 계층만의 과제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 할 중대한 과제"라며 "보험을 통한 보장 확대 역할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으로써 인구구조 변화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