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노인회 게이트볼대회 개최-다봄 돌봄지원단 인건비 전달

손임규 기자 / 2025-05-20 15:26:45

대한노인회 밀양시지회는 20일 가곡동 체육공원에서 '제21회 지회장기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했다. 

 

▲ 안병구 시장 등이 20일 게이트볼대회에서 시타를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날 19개 팀 116명이 참가한 가운데 예선 리그를 거친 후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준철 노인회 밀양시지회장은 "이번 대회 모든 선수에게 각별한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오늘은 승패를 떠나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보람찬 하루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병구 시장 "모두가 활기차고 하나 된 마음으로 즐겨 주시고,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밀양시, '다봄 돌봄지원' 시니어클럽에 4000만 원 전달

 

▲ 20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다봄 돌봄지원단 기부금 전달식 모습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제공]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20일 시청 회의실에서 '밀양 다봄 돌봄지원단'사업 추진을 위한 기금 4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같은 날 열린 '다봄 돌봄지원단 업무협약식'과 연계해 진행됐다. 기부금은 밀양 다봄센터 돌봄지원단 10명의 인건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경민 이사장은 "공단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더욱 활발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밀양 다봄 돌봄지원단 사업은 한국노인력개발원에서 추진하는 '노인역량활용 선도모델'사업의 일환으로 외부 자원(사회공헌기금 등)을 활용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신노년 세대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