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세 번째 '신한카드 ESG 마켓' 개최

하유진 기자 / 2024-11-01 15:45:08

신한카드는 지난달 31일 사회적협동조합·비영리기관·친환경 업체의 상품 및 결연마을의 농축산물을 소개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세 번째 '신한카드 ESG 마켓'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지난 31일 '신한카드 ESG 마켓' 행사에 참석해 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신한카드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 업체의 쿠키, 앞치마 장애인·한부모가정 자립을 지원하는 업체의 천연비누, 디퓨저, 바다 유리 업싸이클링 같은 친환경 상품 신한카드의 1사 1촌 결연마을인 강원도 삼배리 마을의 한우, 참기름, 포도 등을 판매했다.


수익금 일부는 장애인·한부모가정·취약계층 어르신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물의 가치를 생각하고 절수를 실천하는 임직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도 이날 시작했다. 임직원들의 에너지 절약과 자원순환 노력이 기부로 이어지는 '신한 아껴요 시즌2'와 연계한 활동이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 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ESG 마켓, 물 절약 캠페인 등 고객과 사회와 함께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하도록 모든 임직원들이 노력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