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 '2025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 대상 영예

강성명 기자 / 2025-09-30 15:13:05

전남개발공사가 30일 서울무역전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년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백형수 전남개발공사 경영기획실장이 30일 서울무역전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년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개발공사 제공]

 

이번 경진대회는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이 공동 주최하며, 공공조달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포상하는 행사다.

 

전남개발공사는 'Open 혁신조달, With 전남미래'라는 비전 아래 △토목, 에너지 등 12개 품목별 전문 전담조직 운영으로 체계적 혁신조달 추진 △전 직원 아이디어 공모를 통한 현장 수요 기반 혁신제품 제안 △공공구매박람회 개최, 우수 협력업체 지정으로 지역혁신기업과 동반성장 기반 마련 △챗GPT 기반 자문 시스템 도입 등 전략성과 실현 가능성을 겸비한 독창적 혁신조달 정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최근 5년동안 친환경·안전·스마트 분야 중심으로 혁신제품 40억 원 규모를 구매하며 혁신제품의 실증성과 적용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2025년도 전라남도 정기 종합감사에서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조달 혁신 노력이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은 조직 전체가 함께 추진해 온 혁신조달의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혁신기업과의 상생을 강화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