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무배당 흥 Good 모두 담은 여성 MZ보험' 인기

하유진 기자 / 2024-07-26 15:08:42

흥국화재가 지난 5월 출시한 '무배당 흥 Good 모두 담은 여성 MZ보험'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 흥국화재, '무배당 흥 Good 모두 담은 여성 MZ보험'. [흥국화재 제공]

 

여성 관련 주요 암(유방, 갑상선 등) 보장 강화에 더해 '난자동결보존시술비 선지급' 특별 약관이 포함된 점이 인기를 끈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난자동결보존시술이란 난임 또는 불임이 발생할 것을 우려해 가임력 보존을 목적으로 생식 세포를 보존해 주는 시술이다.

난자동결보존시술 시 가입한 항암 관련 담보 보장 금액의 50%를 보장한다. 최대 200만 원까지 제공한다.

'모녀 가입 할인' 제공도 특징이다. 5세 이상 딸을 둔 50세 이하 엄마라면 누구나 월 보험료의 2%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딸아이도 같이 가입할 경우 아이의 보험료도 3% 할인한다. 딸아이가 두 명인 경우 각각 3%씩 할인해 준다.

보장보험료 납입 면제 사유에 '갑상선암 수술'도 추가했다. 갑상선암 수술을 받게 되면 남아있는 납입 기간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보장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보험료 페이백 대상에는 '여성 특정암'을 포함했다. 유방암, 자궁경부암,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 여성 특정암 중 하나라도 진단받을 경우 낸 보험료를 전부 돌려받는다.

'암 관련 질병' 치료를 위한 전신마취암 수술비 보장도 신규 탑재했다. 암 관련 질병에는 일반암, 여성특정암뿐만 아니라 갑상선암과 같은 유사암도 해당한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여성MZ보험은 여성에 특화된 보험, 암에 특화된 보험, 자녀를 위한 보험을 찾고 있는 엄마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저출생 문제에 대응해 임신, 출산 관련 질병도 보험으로 보장할 수 있는 상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