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주민서비스박람회 행사장에 3000여명 성황

김도형 기자 / 2024-09-27 15:26:09

경남 합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한 '제12회 주민 서비스박람회'가 27일 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27일 합천군민체육공원 잔다광장에서 풍물패가 행사장 부스를 돌며 흥을 돋우고 있다. [김도형 기자]

 

이번 박람회에는 주민서비스 제공 기관·단체·시설 등 35개 기관이 다양한 체험 부스를 마련, 행사장에 모인 3000여 명의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개막식은 성모유치원 원아들의 자원봉사 플래시몹과 색소폰 공연과 '희망 복지 꽃 피우기' 매직트리 퍼포먼스로 시작됐다. 

 

▲ 합천보건소가 운영하는 건강검진 부스에 주민들이 모여있는 모습 [김도형 기자]

 

주민 서비스 부스에서는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대학입시 OX퀴즈, 우울 및 정신건강 척도검사, 재가의료급여사업 홍보 등 다양한 상담 및 체험 활동이 인기를 끌었다.

 

김윤철 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군민들께 쉽고 즐겁게 복지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밀착형 서비스를 발굴·확대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달형 민간위원장은 "이번 박람회는 여러 공공 및 민간기관의 협력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주민서비스 제공 기관·단체·시설 부스마다 방문객들이 체험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 [김도형 기자]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