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군민의 장·명예군민' 후보자 추천 접수

김도형 기자 / 2025-06-11 17:09:16

경남 합천군은 2025년 군민의 날 행사를 앞두고 '제22회 군민의 장'과 '명예 군민 증서' 수여 대상자 선정을 위한 후보자 추천을 7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11일 밝혔다.

 

▲ 지난해 9월 30일 열린 '합천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제21회 합천군민의 장' 산업경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왼쪽 두번째)이 김윤철 군수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도형 기자]

 

'합천군민의 장'은 지역발전과 공동체 기여에 큰 공로가 있는 군민 또는 출향 인사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산업·경제, 교육·문화·체육, 공익·애향 3개 부문에서 각 1인을 선정하게 된다.

 

추천 대상은 심사일 기준 1년 이상 합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사실상 거주하고 있는 군민, 출향 인사 또는 등록기준지를 두었던 고인이다.

 

후보자는 군민 50인 이상의 연서 추천과 기관·단체의 장 또는 군청 소속 간부 공무원 및 읍면장의 추천으로 결정된다. 

 

'합천군 명예 군민증서'는 지역 출신이 아닌 내·외국인에게 주어진다. 군정 발전이나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현저한 공로가 있거나 향후 기여 가능성이 큰 인사를 대상으로 수여된다. 공공기관장, 10인 이상 회원을 둔 사회단체장 또는 군민 2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 가능하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