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대상 등 6건 수상...전국 최다

김영석 기자 / 2025-02-22 15:23:05
단체 부문 대상, 개인 부문 최우수상 2건, 우수상 3건

경기도의회가 '제21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대상 및 개인부문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지난 21일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대상 등을 수상한 경기도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22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지난 21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는 단체부문 대상 1건, 개인부문 최우수상 2건, 우수상 3건 등 전국 24건의 수상 조례 중 6건을 수상,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경기도의회는 실효성 있는 정책개발 및 입법을 위해 주요 정책현안과 관련한 체계적인 의원연구활동을 지원하며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노력을 해 왔다.

 

단체부문 대상은 김동규(민주·안산1)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저소득계층 노인 간병비 지원 조례'로,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들의 병원 입원 및 돌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경기도 차원의 간병비 지원의 법적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경기도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다.

 

개인부문 최우수상은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급식실 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를 발의한 김옥순 (민주·비례) 의원과 '경기도 인공지능 기본조례'를 발의한 전석훈 (민주·성남3) 의원이 수상했고, 우수상에는 '경기도 아동돌봄 기회소득 지급 조례'를 발의한 고은정 (민주·고양10) 의원, '경기도 일하는 사람 권리보장 조례'를 발의한 이용호 (국힘·비례) 의원, '경기도교육청 영유아 유보통합 추진 지원 조례'를 발의한 최효숙 (민주·비례) 의원이 각각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민주·시흥3)은 "이번 수상 성과는 의원님들께서 도민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고자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1410만 도민의 시선에서, 도민 삶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입법·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