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유관기관과 '교육복지' 필요 학생 지원 논의

강성명 기자 / 2024-04-07 15:02:33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이 지난 5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와 12개 기관‧단체과 함께 교육복지 대상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공동 교육 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지난 5일 나주교육지원청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와 12개 기관‧단체과 함께 교육복지 대상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공동 교육 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나주교육지원청 제공]

 

7일 나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초등학교 5교, 중학교 2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적응력 강화, 가족기능 강화,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 등 학생 맞춤형 지원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복지 대상학생에 대한 중복 지원을 방지하고 집중 지원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지역 내 교육복지와 관련된 자원의 개발과 연계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매달 1회 정기 협의회를 통해 우리 지역의 긴급 위기지원 학생들을 위한 지역기관과의 연계, 협력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변정빈 교육장은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공동망을 형성해 건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 줌으로써 교육의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역교육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